WPF 3D
# 3) .Net ( Vs 2008 )/WPF2009. 12. 29. 01:09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3D.. 언젠가 해보고 싶었다!
.Net 2.0을 할때도 다이렉트X 지원없이 순수 수학적개념을 바탕으로 구현해보고자 해서 별짓 다해봤다.
행렬계산도 마다않고 API를 만들었던 기억이 난다.
끝내 완성은 못했지만 ㅠㅠ;.. 소스를 얻었다 어디선가 3D를 구현해둔게 있었다..
다이렉트X에서 말하는 파이프라인을 직접 GDI+ 를 이용한 소스를 손에 넣고 돌려보고 감탄하고
접어버렸다.
다시 접하게 된 WPF 3D...
우선 책에 있는 소스 그대로 쳐봤다. 멋지군...
해보려고 했더니 그닥...특별한게 없넹...
<ViewPort3D>요소 안에 3D를 구현하게 되는데
필요한 요소에 대한 설명이 있음.
1. GeometryModel3D 형식에 객체,
2. 빛과 관련된 광원객체
3. 카메라 그리고 관찰자
참 말은 다르지만 낯익은 단어들...
- 3D구성요소
Models
Meterials
Camera
Light
매쉬( Mesh ) : 3D 객체는 삼각형의 조합을 통해 구성된다. 이렇게 삼각형 조합을 통해 구성된 3D모델
WPF에서는 이러한 모델을 구성하기 위해 GeometryModel3D와 MeshGeometry3D를 이용함.
음... 그닥 책에서 건질건 없네...
췌~
.Net 2.0을 할때도 다이렉트X 지원없이 순수 수학적개념을 바탕으로 구현해보고자 해서 별짓 다해봤다.
행렬계산도 마다않고 API를 만들었던 기억이 난다.
끝내 완성은 못했지만 ㅠㅠ;.. 소스를 얻었다 어디선가 3D를 구현해둔게 있었다..
다이렉트X에서 말하는 파이프라인을 직접 GDI+ 를 이용한 소스를 손에 넣고 돌려보고 감탄하고
접어버렸다.
다시 접하게 된 WPF 3D...
우선 책에 있는 소스 그대로 쳐봤다. 멋지군...
해보려고 했더니 그닥...특별한게 없넹...
<ViewPort3D>요소 안에 3D를 구현하게 되는데
필요한 요소에 대한 설명이 있음.
1. GeometryModel3D 형식에 객체,
2. 빛과 관련된 광원객체
3. 카메라 그리고 관찰자
참 말은 다르지만 낯익은 단어들...
- 3D구성요소
Models
Meterials
Camera
Light
매쉬( Mesh ) : 3D 객체는 삼각형의 조합을 통해 구성된다. 이렇게 삼각형 조합을 통해 구성된 3D모델
WPF에서는 이러한 모델을 구성하기 위해 GeometryModel3D와 MeshGeometry3D를 이용함.
음... 그닥 책에서 건질건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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