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FW.Designer III] 또 다른 디자이너...
이건 또다른 디자이너이다. 레이아웃 그리드없이 판넬로 이뤄진 그리드이고...
판넬 내부에 격자형태의 가상 포인트가 있으며 컨트롤들을 움직일때마다 가장 가까운 포인트가 표시되고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붙는다. 더블클릭하면 편집창이 뜬다.
이 디자이너를 만들게 된 이유는 업무를 배우기 위한 물물교환 프로그램이긴 한데... 글쎄... 안될 것 같기도 하고...
내가 업무에 크게 관심이 업는 것도 같고...
좀 더 쉽게 화면 디자인을 구상해볼수 있지 않을까 하여....
가상격자 모양과 컨트롤들이 이동하면 동그란 오렌지색 포인트가 가장 까가운 점을 표시하게 되며 컨트롤이 동그란 회색 원안에 들어가면
당겨서 해당위치에 끌어다 맞춰준다. 그대로 이동하면 다시 이동이 된다...
딸깍 붙이는 작업에 비동기 Sleep 처리를 했다. 120ms 정도 이동관련 처리를 차단해주고 다시 되돌려주면 살짝 붙는 형태로 갔다가 그대로 이동하면
다시 컨트롤이 따라오게 된다.
>> 컨트롤을 잡고 이동을 시작하면... 격자형태의 그리드가 표시되고 가장 까가운 점이 표시됨.
>> 컨트롤이 가까운 점의 일정한 영역내에 이동이되면 점위치로 강제로 끌어당기듯이 컨트롤이 이동함. ( 현재 이동중... )
>> 계속 이동하면 다시 점으로부터 끌려나와 컨트롤이 이동이되면 가장 까가운 점이 표시됨.
>> 컨트롤을 놓게되면 점가까이 있으면 당겨가고 아니면 해당 위치에 놓여짐.
또 컨트롤을 더블클릭하면 컨트롤마다 각각의 간단한 속성에 대한 편집창이 바로 컨트롤위에 뜨며 수정후 Control + Enter를 누르면 적용된다.
>> 이부분은 편집창에 적용버튼을 넣을까낭?? 좀더 써보자...
피곤하다.. 그리드 편집기능까지 넣었다.
- 저장/ 열기 기능까지 처리 한 화면이다.
'# 9) My Program(.NET) > PRJM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이너 III 가... 쉽지 않네.. (0) | 2017.01.14 |
---|---|
JSFW.ProcessDiagram] 화면정리 프로그램 - 기능 추가 (0) | 2017.01.11 |
JSFW.Designer] 디자이너... 또 하나 더? (0) | 2017.01.04 |
JSFW.Designer] UI까지... (0) | 2016.12.26 |
JSFW.Designer] 만들다 보니... (0) | 2016.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