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 디자인패턴(for .NET )

콤포지트 패턴...

이꼬모꼬 2010. 5. 6. 10:35

 움... 이 패턴을 첨 접할때 Tree라는 개념을 알고 본터라.. 가장 처음 접했던 어려운 패턴이었다.

단순해보이면서도 왠지... 거북했던 패턴으로 기억나는데...

 가장 최근에 적용하고 사용한 방법중에 XmlHelper를 만들때

각 Element를 메모리에 올리기 위한 자료구조를 만들때 사용했었다.

Element를 받고 하위 Element를 동일한 타입으로 설정하고 추가 추가...

재귀를 통해 읽어들이고 각각 요구사항에 맞춰 파싱도 하고 출력도 하고... 


   단위객체 
  {
        단위객체[]  하위List;
        Print()
        {
             "<자기자신>" 
               foreach( 단위객체 obj in 하위List )
                    obj.Print()
             "</자기자신>"
        }
  }

대략...이랬다...

사용방법은 꾀 많다.
 
트리구조를 가지고 있는 자료구조에 적용하기 쉽기때문에...랄까?